잡담/다이어리

[불렛저널] 2021년 1월 세팅

어항* 2021. 1. 1. 18:09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9

30대가 되었어요.. 그렇게 뭔가 감회가 새롭거나 괴롭거나 하진 않은데 주변이 한두마디씩은 괴로워하니까 나도 그래야하나 싶기도 하네요:3c

뭐...일단 독립은 하고싶습니다. 원한다 나 혼자만의 방... 대화가 필요없는 고요한 삶...ㅜㅠ 

 

1월 컨셉은... 태양🌞이예요. 새 '해'가 떴다고두 하니까요^^

표지일러스트

심플노선으로 갈거면 그림같은거도 안 그려야하는거 아닌가 잠시 생각했지만... 그럼 넘 심심하니까_(:3ㄱㄴ)_

 

이제까지 쭈욱 스캔어플을 써왔었는데, 손이 워낙 야물지 못한편이라 뭘 어떻게 해도 약간씩은 일그러지고, 그림자가 이상하게 져서 보정에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었어요. 

가만 생각해보면 내용을 보이려는거도 아니고, 레이아웃만 보면 되니까 그냥 전체 사진을 찍어버리는게 보는 사람의 눈이 알아서 보정해두니 이러는 거보단 낫겠거니 싶더라구요.

 

(좌)먼슬리로그 (우) 습관트래커

그래서 이번부터는 그냥 사진을 찍습니다. 모처럼이니까 도구랑 같이ㅇㅇ

그리고 사진을 보정하면서 그러고보니 책상이 별로 깨끗하진 않았다는걸 새삼 깨달음. (물건도 물건인데 학생때부터 써온거라 세월의 얼룩이^^;)

 

4mm라 칸이 작은 게 단점이지만, 덕분에 줄 수가 많으니 뭔가 배치할때 계산을 대충해도 되는 건 좋네요ㅎㅎ

가로형 트래커는 정말 한번쯤 만들어보고싶었어요... 이제까지 계속 칸들이 가로가 30칸 이하라서 못했던ㅜ 물건ㅜㅠ

원래 계획은 주 단위로 세우는 게 버릇이 되있었는데, 위클리 페이지를 만들면 먼슬리 페이지를 덜 열게 되길래 한번 없애보기로 했어요. 대신 주 계획은 먼슬리 로그를 널찍하게 잡아놨으니까, 구석에다가 짤막하게 적는것으로ㅇㅇ. 

 

(좌) 무드트래커 (우) 체크리스트

무드트래커는... 찹쌀떡 컨셉이라고 써놓긴 했는데 찐빵에 더 가까운거같아요ㅋㅋㅋ 

모양자의 타원부분으로 쫙쫙 그렸는데 이제까지중에 제일 쉽고 빠르게 그렸네요ㅋㅋ

모처럼 프러스펜이 여러 세트가 있으니까 채색은 프러스펜(글입다 콜라보)과 물붓펜.

역시 수채화풍이 제일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밑색은 이번에 쓰는 세트에 굉장히 연한 색이 있어서 생략. 

대신 반짝이를 위에다 덮을 거예요 반짝이 재료도 꽤...많음... 써줘야함. 

 

 

+. 불렛 변경

실은 제가 기존에 쓰던 불렛(기호)들은 구식이었거든요. 유행 초기쯔음에 유튜브에서 보고 따라하기 시작했던거라... 
그런데 얼마전에 새삼 책을 읽어보니까, 요즘 쓰이는 불렛들도 쓰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어요.

삼사일정도 데일리에 한번 써보고, 생각보다 더 편해서 바꿔쓰기로 했습니다

사실 진행중같은 표기도 굳이 필요없기도 하구요... 메모 식으로 옆이나 아래에 첨언해두면 되는 거니까....

네모난 상자에 채우는 게 즐겁긴 했지만.... 최소화, 간략화는 중요하지요 ㅇㅇ

메모지로 덮어쓰기

보정하면서야 아 그러고보니 -키-는 다시 쓸 필요 없었구나 하고 깨달음 (바보)

 

 

 

+. 인형촬영 데뷔

원래는 매년 한번씩은 여행을 가니까, 같이 데려가서 풍경이랑 같이 찍는걸 해보고싶다!! 고 했는데

도저히 여행을 갈수있는 상황이 아니죠ㅜㅠ 심지어 신년이 되서도... 여행은 커녕 외식도 쉽지않게됐어요ㅇ<-<

트위터에 신년인사용으로 올린 거 (재보정)

수공예 이벤트 열렸을 때 업어온 아이들이예요! 이쁘죠!!!

모처럼 줄서서 샀는데 이 이상 책상 구석에 박아두기만 하는건 아까워서ㅜ 집에서라도 가끔 쓰려구요

사진이야 뭐 사면 항상 한번씩은 찍으니까... 그때 물건만 두는거보단 얘네도 같이 둘까 싶습니다.

 

귀에 달린 건 뭐라고하지... 차별화??

우리집아이라는 티를 내고 싶어서 아끼는 장식들중에 어울리는걸로 달아줬어요.

보라애는 아직 시행착오중이라 언젠가 바뀔수도 있어요ㅎㅎ

원래는 좀더 찰떡인 장식이 있긴한데(별고래뱃지) 그거는 고정이 안 되는데다 핀이 뾰족해서 위험한지라.... 

 

올해에는 여러 문제들이 무사히 정리되서, 이 아이들(+a)이랑 같이 바깥공기를 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플래시 터뜨렸더니 특이하게 색이 나와서 기념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