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쿠리맨/빅쿠리맨 전설

빅쿠리맨 악마vs천사시리즈의 이야기를 다시 한번 복습해보자! (18) [번역]

어항* 2020. 4. 5. 11:25

*원문출처: 
    빅쿠리맨전설 11 - BM히스토리 2장(http://bikkuri-man.mediagalaxy.ne.jp/legend11/history02.html)

[제 2장] 악마VS천사 시리즈 제 13탄 헷드실을 되돌아보자!


[야마토바쿠신(ヤマト爆神)]

차계 제 1에리어 「차동네브라(次動ネブラ)」 에서 소멸한 헷드로코코의 장성빔을 맞고, 야마토진테이가 헷드승격하여 파워업한 모습. 새로이 천사군을 이끄는 리더가 되었다. 신제시대보다도 월등히 강해져, 앞장서서 악마군에 맞선다. 서바이블러스트소드(サバイブラスト剣)로 마환형의 동력원, 마동원조구(魔動源祖球)를 벤다. 


[야마토바쿠신 타입Ⅱ(ヤマト爆神タイプII)]

악마군의 거대요새, 마한형을 파괴하기 위한 전용무장. 켄타로스(剣ロータス)는 마동원조구를 연속으로 흡수파괴한다. 정점에 우뚝 솟은 마하도라곳트 퇴치야말로 마환형괴멸의 조건이라는것을 알고, 원더마리아가 배치한 함정들을 헤쳐나아간다. 


[다크헤라(ダークヘラ)]

평화로운 마동네브라의 왕녀였지만, 원더마리아의 초념마를 맞아 악마헷드로 모습을 바꾼다. 차동네브라를 악마군의 전선기지화한 현장지도자인 것이다. 손에 든 조우마스틱(造魔棒)으로 빅쿠리맨 전설 11에 등장하는 조마룡귀(造魔竜鬼)들을 부리고 있었지만, 갑자기 마음대로 떠나버렸다던가?!


[마하도라곳트(魔覇ドラゴット)]

다크헤라의 손을 떠난 조마스틱이 비대화한 모습. 마환형의 정상에 자리잡아, 상징화되어있다. 입안의 갑각구(甲殻球)를 부활시키기 위해 , 에너지인 차동네브라의 마동원조구를 모으고있다. 양쪽 눈이 다 모이면 진정한 모습이 되므로, 지금은 미완성의 악마헷드라는 소문이?!


[세인트본무가루(【聖梵ムガル)]

세인트본미로쿠에 이어, 만성라로부터 비래한 제2의 창성순사(創聖巡師). 평소에는 일러스트와 같은 온후한, 싸움에는 어울리지 않는 성격을 하고있다. (구 악마VS천사 시리즈 제 13탄에서는, 「세인트본무가루(聖梵ムガル)」, 「카이키무가루怪奇ムガル)」는 두 장의 겹침씰이었다. 


[카이키무가루(怪奇ムガル)]

무가루가 가진 다른 얼굴으로,공격력은 성마헷드를 능가한다고도 말해진다. 창성순사들이 갖추고있는 「괴기(怪奇;카이키) 타입」은,  하나같이 압도적인 전투력을 자랑하며 만성라를 대신할 신이주지, 차계강탈에의 집념을 보인다. 등의 거익으로 라음(羅音)을 발행시켜, 다른 창성순사를 불러모은다고 한다. 

 

더보기

+.
이걸로 전설 번역은 끝. 11의 마지막 갱신이 18년이니까 더이상 나오진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 
이 다음엔 신제외전이나, 번역하는 도중에 찾은 헷드들 캐릭터별 도해를 번역하거나 하고싶네요.
사실 예전에 봤던 빅쿠리맨 해설 영상도 번역하고싶은데 그분도 업로드를 멈춘지 수년이 지난 상태라 이런저런 허락을 받고싶어도 못받을거같고:3c 뭐 자막을 단다거나 대패지를 한다거나 할 활력도 없지만요 ㅇㅅㅇ)r 
아마 하게되더라도 링크나 외부플레이어 영상 올리고 밑에다가 쭈욱 텍스트번역만 하는 방식이 되지 않을까...싶어요 하게된다면 말이지만 ㅇㅇ. 

+.
그전에 미뤄둔 애니들도... 보고싶네요 저 아직 신빅쿠리맨이랑 슈퍼빅쿠리맨을 보지 못했습니다. 해피럭키도 막판을 안보고있음. 무엇을 위한 DVD였나. 무인도 한번 더 달리고 싶고.... ova는 됐어(생각만나도 열뻗힘)  
요즘 워낙 이런저런 추억작품들의 리메이크나 후속작이 나오는 걸 보고있으면 빅쿠리맨도 혹시...?! 같은 기대도 있어요
모르는 사이에 작년에 무대도 있었던 모양이구요. 개인적으로는 팡게편이 보고싶습니다 공식이여 
아니면... 아예 허를 찔러서 '사랑의전사 헷도로코코'의 애니화ㅋㅋㅋㅋ는 전혀 기대할수없지만 한다면 정말 기쁠거같아요. 게임이랑 텔레폰이랑 애니랑 코믹스 통틀어서 제일 좋아해...

+.
뭐 요즘 유행 생각하면 히카리전에 아이돌 요소 볶아내서 나온다고 해도 놀라지는 않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