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쿠리맨/빅쿠리맨 전설

빅쿠리맨 악마vs천사시리즈의 이야기를 다시 한번 복습해보자! (17) [번역]

어항* 2020. 3. 31. 23:06

*원문출처: 
    빅쿠리맨전설 11 - BM히스토리 1장(http://bikkuri-man.mediagalaxy.ne.jp/legend11/history01.html)

[제 1장] 빅쿠리맨전설 11의 스토리란?
지금부터 30년 전, 일본에서 일어난 「빅쿠리맨 붐」 시대의 복각 실이 「전설 시리즈」다. 

 

현재 발표중인 「빅쿠리맨 전설 11」은 악마VS천사 시리즈의 제 13탄에 대한 내용이다.  
그 스토리를 소개하겠다. 

악마와 천사의 항쟁은 갈수록 격렬해져, 새로운 이주지 「차계」 쟁탈을 에워싼 대우주전쟁을 벌이고 있었다.
천사군의 비원이었던 차계에의 도달은 이루었다. 하지만, 먼저 만성라군의 세인트본무가루(聖梵ムガル)[각주:1] 가 날아와 전투형태인 카이키무가루(怪奇ムガル)로 모습을 바꾸어 성마에 완전한 선전포고를 시도한다. 천성계처럼 새로운 이주지를 차계로 정한 「만성라군」이 호시탐탐 도발해온다. 
악마·천사·만성라의 3군항쟁의 예감되는 창성순사(創聖巡師)에게서 달아나, 차계의 제 1에리어 「차동네브라(次動ネブラ)」에 도달한 순간, 성전사군에게 비극이 일어난다. 이때까지 앞장서 싸워온 성전사군의 리더, 헷드로코코가 갑자기 소멸해버린 것이다. 이별의 순간 헷드로코코의 장성빔(壮聖光)을 맞은 야마토진테이가, 야마토바쿠신(ヤマト爆神)으로 헷드화하여 새로운 리더가 되지만, 앞일에의 불안을 느끼게하는 사건이었다. 

이상향이라 불려왔던 차계였지만, 제 1에리어인 「차동네브라」는 이미 앞질러온 악마군에 의해 점거되어있었다. 원더마리아가 이끄는 악마군은, 차동네브라의 왕녀 헤라를 악마화하여 완전정복한 것이다. 악마군의 상징인 마환형(魔幻型)을 건설하고, 마하도라곳트(魔覇ドラゴット)를 정상에 배치했다. 성전사군을 맞이할 전면전쟁의 준비는 완벽하다. 

성전사군을 이끄는 야마토바쿠신은, 타입Ⅱ의 모습으로 변모하고, 악마군의 소굴, 마환형으로 앞장써 돌입한다!

 

야마토바쿠신의 진정한 강함이란?

신 리더가 취임한 후의 성전사군의 팀워크는?

원더마리아가 지휘하는 악마군의 실력은?

차동네브라에서의 성막결전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제 3의 세력, 만성라의 다음 수단은?

그 모든것이 「빅쿠리맨 전설 11」에서 확실해진다!

 

더보기

+. 
오랜만에 번역글을 갱신했습니다. 마침 내일(4월1일)이 빅쿠리맨의 날이기도 하니 기념으로:)
방치하는 사이 악마VS천사 시리즈는 34탄이 나와버리고 공식홈페이지 보니까 7신제외전같은것도 나왔더라구요? 이럴수가.... (세월이여)

+.
오랜만에했더니 역시 고유명사의 표기방법이 헷갈리네요. 일단 기억나는대로 캐릭터의 '이름'은 발음대로, 지역이나 호칭은 한자+루비읽기 방식으로 작성했습니다. 

+.
다른 취미생활에도 시간쓰고싶어서 일부러 게임기를 다락방에서 구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아주 손놓고있던 빅쿠리맨 역사공부도 다시 잡고싶네요
해설영상 정주행할까

 

 

 

  1. 무가루;ムガル(mugaru):무굴 제국의 '무굴'의 일본표기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