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쿠리맨/빅쿠리맨 전설

빅쿠리맨 악마vs천사시리즈의 이야기를 다시 한번 복습해보자! (12) [번역]

어항* 2016. 8. 8. 14:15

*원문 출처:
    빅쿠리맨 전설8 - BM히스토리 1장(http://bikkuri-man.mediagalaxy.ne.jp/legend8/history01.html)

    빅쿠리맨 전설8 - BM히스토리 2장(http://bikkuri-man.mediagalaxy.ne.jp/legend8/history02.html)

 

 

<1장>

이번에 부활한 전설 시리즈 최신탄 「빅쿠리맨 전설8」의 실은 구 악마vs천사 시리즈의 제 10탄에 해당한다. 1985(쇼와 60)년에 발매된 빅쿠리맨 악마vs천사 초코는, 순식간에 큰 붐이 되어 아이들의 하트를 잡아챘다. 실의 컬렉션이나 트레이드, 캐릭터나 세계관의 해석 등 실, 카드 와 같은 서브컬쳐의 기초를 쌓았다.

 

 

 

제 9탄에서는 열세였던 천사측의 세인트피닉스가 헤드로코코로, 와카진시들이 7진테이로 각각 파워업하여 악마에게 대항할 수 있는 강력한 포진이 되었다. 하지만 제 10탄에서는 새로운 악마헤드가 등장하여, 악마vs천사의 항쟁은 격해진다.

 

헤드로코코들 성전사군은, 멸망해가는 천성계를 대신할 새로운 신천지·차계로 향하고 있었다. 추적하는 악마들과 차계의 탐색과 쟁탈전이 반복되어왔지만, 도착한 악구(惡球)에리아에서 큰 불꽃이 튄다. 태고부터 오랜기간 살아온 악마헤드·노아폼(ノアフォーム)이 마광기(魔狂期)를 맞이해, 마타이덴노아(魔胎伝ノア)가 되어 성전사군에게 이를 드러낸다.

 

계속해서 악구에서 악마를 꺼내어 성전사군을 괴롭힌 노아였지만, 마광기가 지나 노아폼으로 돌아온 순간 반격당한다. 하지만 노아가 절명할 때 자식인 사탄마리아를 불러들인 것으로, 마리아의 지휘 아래 악마군의 총공격이 개시된다. 차계암리로드(次界暗裏ロード)를 벗어나, 마전력(魔戰歷)을 쌓은 마리아는 원더마리아(ワンダーマリア)로 파워업하여 성전사군을 향해 강한 증오의 염을 보낸다...

 

 

<2장>

이번의 헤드 실을 장식할 구 악마vs천사 시리즈 제 10탄의 헤드들에 대해서 해설해보자.

 

 

[노아폼(ノアフォーム)]

구 악마vs천사 시리즈 제 10탄에 등장한 헤드 실. 마기원 이전부터 존재한 악마 헤드. 헤드로코코들 성전사군이 차계를 향하는 도중의 악구에리어(悪球エリア)에 있었다. 탄생 시 지니고 있었던 성심이 되살아나, 마성과 겨루며 마음의 밸런스를 무너뜨렸다.

 

 

[마타이덴노아(魔胎伝ノア)]

구 악마vs천사 시리즈 제 10탄에 등장한 헤드 실. 노아폼이 마광기(魔狂期)에 변모한 모습이다.  마광기에 들어서면 악마가 들어간 악구를 끊임없이 낳는다. 사탄마리아가 태어난 악화합구(悪和合球)도 노아에서 나온 것. 성전사군과의 대결을 마타이덴노아로서 맞이해, 파워에서 압도하고 있었으나 마광기가 끝나며 노아 폼으로 돌아가면서 파워가 다운되어 버렸다.

 

 

+전 블로그에 올렸을 땐 두 글로 나눠서 올렸었는데 다시 봐도 짧길래 합쳐버렸습니다.

이걸로 일단 전 블로그에서의 복붙 끝.

 

+공홈에 올라온 8탄의 시크릿 실 이미지

이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