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다이어리

2019년이네요!

어항* 2019. 1. 1. 23:46

여러분 해피뉴이어~


흙=노란색으로 흙돼지를 황금돼지라고 하는건 그러려니하는데 

그럼 오행이 金인 해에는 어떻게 부르는지 궁금하네요. 그래도 결국 황금일까?




+. 

카테고리 설명을 먼저. (서두가 쓸데없이 기니 마지막부분만 읽어도 됩니다)


원래 일기는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하고있지만 다들 그렇듯이 쓰다말다 쓰다말다하고...

매번 기왕 시작하는거 새 노트에!! 라고 하면서 너댓장 쓰고 방치하는걸 반복하다가 작년 5월쯔음부터 다이어리 하나를 그래도 나름 꾸준히 쓰게 되었어요. 시작한 원인은 매우 부끄럽게도 과소비가 심해지면서 늘어난 스티커와 마테와 펜들의 소비처가 필요해서...였습니다.

(그래서 일기 자체보다도 산 스티커나 마테들을 덕지덕지 붙이고 펜 샀을때 하는 구매기념 펜이름 기록하기가 더 많아요ㅋㅋㅋ)


근데 성공했는지는 모르겠어요. 일단 아예 안쓰는거보단 낫지만 그만큼 더 사니까... ㅇ<-<


그래서 일단 목적 자체는 그냥 '쓰는' 거고, 

아동시절부터 다들 하는 "다꾸"라는 행위 자체에는 관심이 1도 없었는데 두달쯤 전부터 흥미가 슬금슬금 올라오고 있어요. 너튜브가 이래서 무섭네요. 다른분이 하는거 보다보면 나도 하고싶어지는게 당연한 섭리....


원래는 좀더 심플한 불렛저널 개념이 저한텐 더 맞다고 생각하지만요...

근데 막상 동영상 보면 다 화려한걸...꾸미는거 재밌어보이는걸.....

그런 의미에서 모처럼이니까 올해부터는 제 나름대로 월마다 테마를 정해서 다꾸란걸 해보고자 합니다.

작년에 한 덕지덕지들과 중간중간있는 아무말들도 새삼 읽어보니까 즐겁기도 하구요ㅋㅋ 이런 게 쌓이면 추억이 되지 않을까하는 기대.


문제는 원래 여름쯔음에 친구랑 산 이이이쁜 별자리 다이어리를 쓰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딱 일이주 전부터 시스템다이어리(요새는 6공다이어리라고 불리는것같아요) 뽐뿌가 와서 

고민에...고민을 하다가... 

결국 둘 다 쓰면 문제없지 않겠는가 하고


.


우선 매 월마다 표지 일러스트를 넣기로 해서.

모처럼 그리는 거니까 포스팅도 하고싶은데 그냥 창작 카테고리에 넣어도 될지 좀 고민되길래

그냥 다이어리 카테고리를 생성했어요ㅇㅂㅇ)9



+.

두 개 있는 다이어리에 각각 다른 컨셉을 생각할 정도로 창의적인 인간이 못되는지라(흑흑)

같은 그림을 그리되 쓰는 도구는 다른것으로 하기로 했어요.


그런 의미에서 1월의 표지 일러스트는 눈사람입니다. 

컬러는 하늘색+남색+청록색.


우선 별자리 다이어리용. 유니 스타일핏 시리즈(사랑하고있습니다)의 블루블랙과 어디서 샀는지 잊어버린 하늘색 붓펜.

이 다이어리는 먼슬리/데일리/프리노트로 구성됐는데 데일리 템플릿은 뭘 그리기엔 방해되서 위에다 도트종이를 덮어서 그렸어요.

참고로 다이소의 도트 포스트잇이었음.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다)



그리고 6공다이어리용. 다이소 50색 색연필과 코픽라이너 시리즈.

일단 이 다이어리에는 무조건 검은 펜+색연필이라는 룰을 넣어볼까 합니다.


다이어리 사이즈는 B6인데 많이 파는 속지들은 가로가 좁아서 고민하다가 속지를 집에서 만드는 방법도 있다는걸 알고 도전해봤어요. 실은 도트가 더 좋은데 도트노트 진짜 찾기 힘들어서ㅋㅋㅋ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이 파는건 알고있지만 택배는 많이 부탁하고싶지 않고... (엘레베이터 없는 5층에 사는 사람)  

진지하게 몰스킨의 도트저널을 사서 잘라쓸까도 고민했지만 가 격 이 

그냥 다이소의 모눈노트로 타협봤습니다. 흑흑. 마침 쟁여놓기도 했었구요. 자주 들여놔주면 좋겠는데;


자르는건 재미있었어요. 문제는 펀치기가 집에있던걸 그냥 썼는데 이게 조금만 장수가 많아져도 안 끼워져서 수많은 반복작업을ㅜㅠ 치뤘더니 너무 지치더라구요. 학생때부터 쓴거니까 최소한 10년 가까이 된 물건이긴 하지만

....음 이렇게 생각하니 아직 쓸수있는것만으로도 감사해야할거같네요 그래 내가 미안해... 



+.

올해의 목표는 과소비 줄이기랑

일주일에 두 번은 블로그 포스팅하기

그리고 개인홈페이지 살리기!


그리고 이번 달 목표는 1시전에 잠들기입니다


음 달 목표부터 이미 지키기 어려울거같지만

다른건 몰라도 포스팅 빈도만큼은 더 올리고싶네요!

그만큼 아무말도 많아질거같지만(ㅋㅋ)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잡담 >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다이어리 표지  (0) 2019.05.12
4월 다이어리 표지  (0) 2019.04.01
3월 다이어리 표지  (0) 2019.03.03
2월 다이어리 표지  (0) 2019.02.03
오늘 다꾸가 마음에들어서 기록  (0) 2019.01.27